컨텐츠상세보기

하나님, 어떻게 쓸까요? - 그리스도인의 돈을 다스리는 태도 (커버이미지)
하나님, 어떻게 쓸까요? - 그리스도인의 돈을 다스리는 태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임은미 지음 
  • 출판사두란노 
  • 출판일2022-05-1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영끌의 시대, 당신의 영혼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가?
하나님의 주권 아래 돈을 다스리고 있는가?

케냐 선교사 임은미 목사가 알려 주는
하나님의 뜻대로 재정 다스리기!

바야흐로 영끌의 시대, 영혼까지 끌어모아 도모하는 일이 재테크다. 그리스도인이라고 예외일까. 현대 사회에서 당연한 듯이 보이지만 그리스도인들이 돈, 재정을 이야기하기란 쉽지 않다. 답은 알지만, 실천이 안되고 실천하려고 하면 눈앞의 당면 과제들이 우리를 압도한다. 이 책은 이 고민에 대한 임은미 목사의 응답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돈에 매이길 원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돈을 다스리며 살기 원하신다
저자는 새벽 4시면 일어나 묵상을 하고 묵상 내용을 매일 온라인 채널과 SNS를 통해 공유한다. 비대면 시대가 오기 전부터 묵상 나눔을 활발히 운영 중인데 그중 재정에 대한 내용이 상당하다.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파송된 케냐 선교사라는 직분으로 저자는 매월 개미 후원자들의 지속적인 후원금을 비롯, 다양한 통로를 통해 하나님의 심부름을 하는 성도들의 헌금으로 선교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고 있다. 저자는 “오늘도 우리 주님이 저를 보며 기쁘시면 좋겠습니다” 하는 고백을 날마다 한다. 그 고백은 재정 분야에도 해당한다. 재정 문제 때문에 하나님께 기도하면서도 정작 문제가 해결되면 하나님께 내어놓지 못하고 자기 유익을 추구하는 죄에 빠지기도 한다. 그래서 저자는 재정은 맘몬을 알고 맘몬을 다스리지 않고서는 하나님께서 아무리 재정을 공급해 주셔도 하나님 나라를 위해 흘려 보내는 삶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현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을 만나는 수많은 길 중에
재정 훈련은 반드시 거쳐야 할 제자 훈련이다
저자는 고등학생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갔지만 어린 시절 가난이 익숙했다. 누구나 겪을 법한 가난한 시절, 돈이 없어 사역이 막힌 선교 현장의 모습들, 재정 때문에 경험하게 되는 하나님의 채우심 등의 스토리가 진솔하게 담겨 있다. 결혼을 통해 십일조 생활이 십이조, 십삼조로 확장되고 선교 현장에서 계속적으로 후원이나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사역들은 재정의 원칙과 기준을 늘 점검하게 해주었다.
재정은 정직하게 사용하는 것을 넘어 하나님이 일하시는 통로로 잘 흘려 보내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임을 알았다. 재정의 원칙이 삶의 원칙이 되고 신앙의 습관이 된다는 저자의 설명은 재정을 통해 하나님 나라 확장과 그 통로로 사용하게 해달라는 결단으로 이끈다. 영끌의 결론은 복음 전도와 하나님 나라로 향해야 한다는 저자의 대원칙이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하나님 앞에서 가계부를 쓰는 심정으로 각 장마다 노하우 요약문과 이를 위한 기도문이 수록되어 있어 재정 문제를 놓고 기도하는 성도, 기업을 경영하는 분, 가정과 교회의 구체적 현장에서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경험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독자 대상
v. 재정 문제로 힘들어 기도 중인 성도
v. 돈 문제로 사람에게 실망하며 어떻게 회복해야 할지 방법을 찾고 있는 성도
v. 십일조나 작정 헌금 등 신앙 생활에서 재정 기준을 확립하고 싶은 성도
v. 후원금이나 기부 사역으로 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성도/선교사
v. 재정과 헌금에 대해 설교와 신앙교육을 하기 원하는 목회자/평신도 리더
v. 현실적인 고민으로 소명을 받았으나 결단하지 못하고 있는 성도/목회자

저자소개

매일 새벽 큐티를 하고 묵상을 글로 쓰는 그리스도인. 수십 년째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영적 습관을 지키며 사람들을 인생의 주관자에게 인도하는 전도자. “사랑하는 그대여”라고 부르는 그분의 음성을 들으며 일상의 시간을 내어 맡기도록 돕는 목회자. ‘그리스도의 대사’라는 뜻의 ‘그대’를 향해 말씀을 일러 주고 기도로 축복하는 충성된 목자. 여의도순복음교회 파송으로 남편 빌 뉴콤과 함께 케냐에서 목회자와 성도들을 양성하고 양육하는 선교사.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라는 말씀(히 13:7)을 기억하며 믿음의 여정을 완주하자고 독려하는 이 시대의 메신저. 하루 세 번 멈추고 그분의 음성 듣기를 선택하는 60일 습관으로 믿음의 행진을 같이 시작하자며 이 책을 쓰고, 《하나님, 어떻게 쓸까요?》 등을 쓴 하나님 나라의 저자.

목차

프롤로그 어떻게 내 통장에는 항상 돈이 있을까?



1 맘몬의 가랑비를 피할 처마를 내주시다

가난의 기억 : 검댕과 복숭아

첫 번째 처마 : 배운 대로 실천한 십일조

두 번째 처마 : 의지로 선택한 십이조

하나님의 채우심을 경험하다

하나님 앞에서 쓰는 가계부 노하우 ❶

기도문 ❶



2 맘몬과 맞설 무기를 주시다

첫 번째 무기 : 기도

두 번째 무기 : 신뢰

세 번째 무기 : 감사

하나님 앞에서 쓰는 가계부 노하우 ❷

기도문 ❷



3 맘몬을 다스리게 하시다

선교사의 중보기도는 무료가 아니다

참담한 마음을 배우게 하시다

부스러기에 감사하게 하시다

도움을 주고받는 자가 누리는 복을 알게 하시다

하나님 앞에서 쓰는 가계부 노하우 ❸

기도문 ❸



4 나는 자유롭다

백지 수표를 받다

개미 후원자들이 천국을 건설한다

소를 키우며 지혜를 배우다

하나님 앞에서 쓰는 가계부 노하우 ❹

기도문 ❹



5 하나님께 배운 대로 흘려 보내는 삶

나눔은 내게 유익이다

섭섭해하지 마라

마땅히 얻을 자가 되어라

정직하게 써라

발목 잡히지 마라

하나님의 이름만을 높이라

오병이어의 기적을 체험하라

하나님 앞에서 쓰는 가계부 노하우 ❺

기도문 ❺



에필로그 나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한줄 서평